close

아티스트 프로파일

Artist’s Profile

profileimg_04koosena

구세나GU Se-na

1981년 서울에서 태어난 구세나는 홍익대학교에서 도예를 배우고 영국 왕립 미술대학원(RCA)에서 도자 디자인을 공부했다.
profileimg_05kwondaeseop

권대섭KWON Dae-sup

달을 닮은 항아리인 ‘백자대호(白磁大壺)’를 제작하는 권대섭은 1953년 대전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했다.
profileimg_07kimsinryeong

김신령KIM Shin-lyoung

입사기법을 활용하여 시각적 환영을 주제로 한 장신구를 제작하는 김신령은 1976년 서울에서 태어나 국민대학교 및 국민대 대학원에서 금속공예를 전공하였다.
profileimg_11kimhyeonju

김현주KIM Hyun-ju

유기에 자개를 붙여 만드는 금태나전칠기 기법으로 기물과 생활용품들을 제작하는 김현주는 1979년 서울에서 태어나 전남대학교에서 금속공예를 공부하였다.
profileimg_13parkyenim

박예님PARK Ye-nim

1988년 충청북도 제천에서 태어난 박예님은 청주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였다.
profileimg_02kangmina

강미나KANG Mi-na

1987년 서울에서 태어나 조각보를 만들던 어머니로부터 자연스럽게 모시와 바느질을 배운 강미나는 경기대학교에서 장신구 디자인을 공부하고 국민대학교 대학원에서 금속공예를 전공하였다.
profileimg_01kanggeumseong

강금성KANG Geum-seong

1959년 경상북도 안동에서 태어나 4대가 함께 사는 집안에서 자란 강금성은 할머니들로부터 자연스럽게 바느질과 집안 살림을 배우며 삶의 지혜와 예술적 안목을 익혔다.
profileimg_03kohyejeong

고혜정KO Hye-jeong

1975년 제주에서 태어나 산과 오름, 계곡과 바다로 둘러 쌓인 자연 속에서 유년 시절을 보낸 고혜정은 경기대학교와 미국 로체스터 대학원에서 금속 및 장신구 디자인을 공부하였다.
profileimg_10Kim Jaeyeong

김재영KIM Jae-young

1946년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난 김재영은 어린시절 전쟁을 경험하고 국가가 재건되는 과정을 지켜보며 성장하였고 1969년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금속공예를 전공하였다.
profileimg_06kimseonyeong

김선영KIM Sun-young

외부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금속과 식물의 공통적 속성을 주제로 장신구를 제작하고 있는 김선영은 1986년 청주에서 태어나 국민대학교 대학원에서 금속공예를 전공하였다.
profileimg_09kimyoungock

김영옥KIM Young-ock

1959년 서울에서 태어난 김영옥은 홍익대학교 공예과에서 금속공예를 배우고 홍익대 대학원과 미국 템플대학교 대학원에서 금속조형을 공부하였다.
profileimg_08kimyeongyeong

김연경KIM Yeon-kyung

1975년 서울에서 태어난 김연경은 경기대학교에서 장신구 디자인을 전공하고 독일 포르츠하임 조형대학교에서 장신구와 오브제 디자인을 공부하였다.
profileimg_12parksundeok

박순덕PARK Sun-doak+KIM

국가무형문화재 제103호 완초장 이수자 박순덕은 1962년 경기도 강화군에서 태어나 유년시절부터 완초로 바구니를 짜는 기술을 배우며 성장하였다.
profileimg_17leesunjae

이순재LEE Soon-jae

종이문화재단에서 선정하는 대한민국 종이장식 명인 1호인 이순재는 1959년 전라북도 완주에서 태어났다.
profileimg_16leegajin

이가진LEE Ka-jin

전통 청자의 제작 과정과 유약의 색을 재해석하여 현대의 청자로 재창조하는 작업을 하는 이가진은 1985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및 서울대 대학원에서 도예를 전공하였다.
profileimg_15shondaehyun

손대현SHON Dae-hyun

서울특별시 무형문화재 제1호 옻칠장인 손대현은 1949년 황해도에서 태어났으며, 소년시절부터 일을 하던 회사 근처의 칠기공방을 자주 구경하던 것이 계기가 되어 옻칠을 시작했다.
profileimg_18limjongseok

임종석LIM Jong-seok

가는 은선을 꼬아 만드는 세선 기법을 사용하여 곤충 형태의 장신구를 제작하는 임종석은 1987년 경기도 평택에서 태어나 건국대학교와 국민대 대학원에서 금속공예를 전공하였다.
profileimg_14parkinsuk

박인숙PARK In-sook

강릉원주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규방공예와 보자기를 가르치고 있는 박인숙은 1956년 강원도 강릉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주생활학과(지금의 실내건축학과)에서 디자인을 공부했다.
profileimg_19jungsunju

정순주JEONG Soon-joo

전통 문양과 민화의 서사적인 내용을 소재로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정순주는 1969년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및 홍익대 대학원, 일본 동경예술대학교 대학원에서 공부하였다.
profileimg_22joeseongho

조성호CHO Sung-ho

1975년 경북 청송에서 태어난 조성호는 서울대학교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이탈리아 알키미아 쥬얼리디자인학교와 독일 뮌헨국립조형예술대학에서 장신구를 전공하였다.
profileimg_20jungunbok

정운복CHO Sung-ho

국가무형문화재 제108호 목조각장 이수자 정운복은 1951년 경기도 광주에서 태어나 1995년 강원도에서 개최한 전국공예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.
profileimg_21junghaejo

정해조CHUNG Hae-cho

한국 옻칠공예의 보존, 계승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정해조는 1945년 충청북도 옥천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에서 목칠 공예를 전공하였다.
profileimg_23choibyeonghun

최병훈CHOI Byung-hoon

국내 최초로 아트 퍼니처 분야를 개척한 최병훈은 1952년 강원도 태백에서 태어나 산으로 둘러싸인 자연적 환경에서 성장했다.
artist01

홍성환HONG Sung-hwan

유리의 물리적 성질을 활용하여 새로운 유리조형 디자인을 창조하고 있는 홍성환은 1967년 서울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및 홍익대 대학원에서 도예와 공예디자인을 공부하였다.